기사 메일전송
농협유통노조, `하나로유통`까지 5개사 통합 요구 기자회견
  • 김은미
  • 등록 2021-09-01 18:57:01

기사수정
  • "반쪽짜리 통합 아닌 5개 유통자회사 통합해야"
  • "농협중앙회 통합안, 통합법인 소매사업 진행 시 수익 낼 수 없다"

양정석 전국농민회총연맹 사무총장이 1일 기자회견에서 농협 유통5개사 통합을 촉구하고 있다.

기자회견 참가자가 농협중앙회에 농민을 위한 경제사업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있다.

이들은 "농협중앙회는 하나로유통을 제외한 유통 4개사 만을 농협유통 중심으로 통합하는 반쪽짜리 통합을 추진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전국농민회총연맹과 농협 유통4사 노동조합연대는 1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중앙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민과 노동자의 요구는 반쪽짜리 통합이 아니라 5개 유통자회사 통합"이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농협중앙회는 하나로유통을 제외한 유통 4개사 만을 농협유통 중심으로 통합하는 반쪽짜리 통합을 추진하려 한다"며 "그렇게 되면 구매·도매사업을 경제지주가 가져가 통합법인은 1년차부터 300억원의 손실이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농협중앙회의 통합안으로는 통합법인이 소매사업만 진행해 수익을 낼 수 없는 구조로 내몰린다"고 주장했다. 통합법인이 3년 차에는 자본잠식 상태가 예상된다는 것이다.

 

한편, 유통4사 노조는 지난 8월 5일 농협중앙회 앞에서 5개 유통자회사 통합을 촉구하며 삭발식을 거행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정부, 코로나 집합금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시행령 국무회의 통과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의 구체적 사항을 규정한 `소상공인법 시행령` 개정안이 17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10월 8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의 구체적 사항을 규정한 `소상공인법 시행령` 개정안이 17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이는 지난 7월 7일 공포된 `소상공인...
  2. 중기부, `공공조달 멘토제도` 중소기업 18개 과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021년 2차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 모집을 통해 48개 과제를 신청받아 총 18개 과제를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 2차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 모집을 통해 총 18개 과제를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제도란 대중소...
  3. 국토부, `건축자재 품질인정제도` 확대…화재안전 성능 높인다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올 12월부터 품질인정제도를 확대하고 건축자재 관련 국토부 고시를 통합 정비해 건축자재 등 품질인정 및 관리기준 제정안을 10월 6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건축물 화재안전과 관련된 주요 건축자재의 제조, 유통, 시공 전 과정의 품질관리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품질인정제도는 화재안전...
  4. 화물연대·파리바게뜨지회 "SPC그룹의 노조파괴 행위 규탄한다"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파리바게뜨 지회(이하 화섬식품노조)와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는 SPC그룹의 노조파괴 행위를 규탄하고, SPC 그룹 내 문제의 본질은 노조간의 갈등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화물연대와 화섬식품노조는 17일 오후 양재동 SPC그룹 본사 앞에서 `SPC자본 규탄 공동 .
  5.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담수 생물표본 디지털 전환 추진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담수 생물표본을 영구 보전하고 분석 연구를 고도화하기 위해 담수 생물표본을 3차원 디지털 이미지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여울마자(완모식표본)의 3차원 디지털 이미지 예시 (자료=환경부)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2019년부터 최근까지 `담수 동‧식물 자원 확보‧관리 및 보전에 관한 연구사업`을..
  6. 민주노총, 추석 맞이 `대국민 기자회견` 불평등·차별 타파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은 추석 연휴를 앞둔 17일 노동계의 차별과 불공정, 불평등을 타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택근 민주노총 부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역 앞에서 열린 `추석 맞이 민주노총 대국민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민주노총은 이날 오전 서울역 앞에서 `추석 맞이 민주노총 대국민 기자회견`을 열
  7. 민주노총, 추석 앞두고 불평등 타파 `10.20 총파업` 지지 호소 민주노총은 1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역 앞에서 `추석맞이 노동 · 시민 사회단체 공동 기자회견`을 열었다.이들은 추석 귀성길에 나선 국민들을 대상으로 10월 20일 예고한 총파업의 의의와 지지를 호소했다.17일 서울역 일대에서 민주노총과 시민사회단체 등이 불평등 해소를 촉구하는 피켓을 들고 있다.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