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학물질안전원, 화학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31일까지 개최
  • 김은미
  • 등록 2021-07-01 13:03:50

기사수정
  • 화학안전 정책 수립 단계부터 국민 참여 활성화 목적
  • 화학안전망 강화, 탄소저감 실현, 신기술 활용, 국민 참여‧소통 확대 등 공모

환경부 소속 화학물질안전원(이하 안전원)은 화학안전 관련 아이디어 발굴 및 국민 체감형 화학안전 정책 추진을 위해 `2021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전원은 공모전에 대해 `국민의 아이디어, 정책이 되다`를 주제로 화학안전 정책 수립 단계부터 국민 참여를 활성화 하고 국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공모 분야는 ▲화학안전망 강화 ▲탄소저감 실현 ▲신기술 활용 ▲국민 참여‧소통 확대 등 정부의 핵심 추진정책 및 국민적 관심이 높은 4개 분야다.

 

화학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 및 국내 거주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는 화학물질안전원 사이트 및 국민생각함에서 아이디어 공모전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화학물질안전원은 8월 중 대상을 포함한 총 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기대효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되며, 1단계는 화학물질안전원 직원과 국민투표로, 2단계는 내부 심사위원회의를 거칠 예정이다.

 

시상내역으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이며, 선발된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화학물질안전원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화학사고 예방‧대비‧대응 관련 정책 마련, 화학물질 사업장 저탄소‧친환경 공정 개선 및 신기술을 활용한 화학안전 정책 추진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안전원은 지난해 `2020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 제출된 아이디어 중 `화학사고 조사 및 보고 개선`, `드론을 통한 공단지역 환경감시` 등을 업무에 반영해 추진하고 있다.

 

조은희 화학물질안전원장은 "국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제안한 아이디어가 정책이 돼 현장에서 추진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다양한 의견들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화학안전망을 함께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 대국민 화학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화학물질안전원)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유니세프
하단배너_06 코리아넷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인천시, 오는 13일 인천대공원에 인천하늘수가 찾아갑니다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 인천대공원 문화마당에서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시민안전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 인천대공원 문화마
  2. 창녕군 우포따오기, 올해 첫 부화 성공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인 우포따오기가 지난 10일, 첫 부화를 했다고 밝혔다. 창녕군은 천연기념물이자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인 우포따오기가 지난 10일, 첫 부화를 했다고 밝혔다.올해 처음으로 부화한 새끼따오기는 14년생 수컷과 17년생 암컷 번식 쌍이 지난달 14일 우포따오기복원센터 번식케이
  3. 통영시, 먹거리 관광산업화 본격시동 통영시와 더본코리아는 지난 11일 통영시청에서 먹거리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과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 업무 협약 체결 천영기 통영시장과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직접 참석한 가운데 체결한 협약의 주요 내용은 ▶외식산업개발원 설립 및 운영 ▶큰발개 수산식품 특화마을(로컬
  4. ‘케이-관광 우수상품개발 설명회’ 개최, 여행사와 지자체 등 200여 곳 참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여행업협회와 함께 4월 12일(금), 롯데호텔 서울에서 ‘케이(K)-관광 우수상품개발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관광공사가 `케이(K)-관광 우수상품개발 설명회`에 참석해 경기도 비무장지대 테마 관광상품을 알리고 있다.코로나19 이후, 외래 관광객이 점차 늘어나면서 작년 외래 방한 관광객은 1,100만 명으로 ..
  5. 도서관의 날,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당신의 내일’ 확인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도서관위원회와 함께 4월 11일(목)부터 18일(금)까지 국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전국 도서관에서 ‘2024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행사를 펼친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2일 서울 서초구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도서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기에 앞서 서초책있는거리 홍보 부스에...
  6. 한국가스공사, 천연가스 생산시설 종합개선 워크숍 개최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지난 4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대구 본사에서 천연가스 생산시설 안정성 확보를 위한 `2024 LNG 생산기지 종합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지난 4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대구 본사에서 천연가스 생산시설 안정성 확보를 위한 `2024 LNG 생산기지 종합개선 워크숍...
  7.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푸드존 운영 천안시는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푸드존 운영을 위해 K-푸드에 알맞는 업소 20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천안시는 지난해 8월 독립기념관에서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를 개최했다. 푸드존 선정은 지난 3월 참가 희망업소 공개 모집을 통하여 K-푸드를 대표하는 메뉴와 천안..
TOP TODAY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